CSS3로 가능한 움직임을 쉽게 찾아보고 사용할 수 있는 AniCollection

비슷한 서비스가 몇군데 있습니다만, CSS3로 표현 가능한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찾아보고 실제로 움직임을 확인, 마음에 들 경우에는 바로 소스를 확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 AniCollection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페이지에 표시되어 있는 요소들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기분좋게 움직이는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iCollection - The easiest way to find, use and share CSS3 animations.

재미있는 부분은 소스를 사용하기 위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보면 다시금 해당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점이었는데 사용자가 선택한, 지금부터 사용하려는 CSS3의 움직임이 맞는지, 확인작업을 거치게 하는 부분이 괞찮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자신이 실행한 행동에 대한 타당성여부를 메세지박스등의 텍스트 정보를 읽게하는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동일선(리스트에서 보던 움직임과 상세페이지에서 보는 움직임)상에 있기에 유저의 원하지 않는, 실수가 적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AniCollection - The easiest way to find, use and share CSS3 animations.

 

코딩시에 CSS3로 애니메이션을 사용해야 할 경우나 모션에 대해 고민할 경우 한번쯤 마우스를 올려보면 어떨까 합니다.

(Visited 263 times, 1 visits today)

sapjil

서울거주의 회사원으로 DESIGN/HTML/CSS를 생업으로 하고 있는 마크업 엔지니어 입니다.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로 거듭나고자 틈틈이 JavaScript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SAPJIL에서는 웹 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삽질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